1955*auto px / .jpg 권장

많은 분들이 홈페이지를 만들고, 이제 홍보를 해야 하는데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라는 문의를 합니다. 때로 저희는 대답합니다. “지금은 광고를 할 때가 아닙니다.” 내가 운영하는 비즈니스에 대한 광고나 홍보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하지만 언제 어디에 어떻게 무엇을 홍보해야 하는지의 문제는 더 중요합니다.

광고 이전에 우선 준비가 되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경쟁력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 잠재고객들에게 전달되어야 할 메시지와 콘텐츠, 고객들의 요청을 무리 없이 소화할 수 있는 내부 프로세스와 인력 등등.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급하게 집행한 광고는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순간 '빵'하고 뜬 브랜드일 것 같지만, 사실 그 전에 많은 준비와 시도가 있었던 점을 사람들은 쉽게 간과합니다.
당신의 비즈니스에 필요한 광고를 제안하기 전, 준비가 되었는지 먼저 체크해보세요.


어려우신가요? 그렇다면 도움을 요청해보세요.

구분선(점선)
1955*auto px / .jpg 권장

시대가 많이 바뀌었습니다. 미디어 환경은 더 빨리 바뀌었고 사업에 필요한 광고와 홍보방법도 많이 바뀌었습니다. 1년, 아니 몇 개월 전만 해도 효과적이었던 광고방법이 1년이 지난 지금은 효과적이지 않은 경험, 많이 하셨을 겁니다. 1990년대에는 키워드광고만 해도 연 매출이 쑥쑥 성장하는 경험을 하였지만, 경쟁이 치열해질수록 키워드광고의 효율성은 많이 낮아졌지요. 블로그 홍보가 효과적이었지만 지금은 또 예전 같지 않습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홍보 역시 이제는 예전 같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미디어 환경이 바뀌어도 생존하고, 성장하는 업체들은 분명히 있다는 사실입니다.
​​​​​​​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제품, 경쟁력 있는 가격, 이야깃거리가 되는 홍보마케팅, 효과적인 유통 및 영업전략 등은 변하지 않는 비즈니스의 필요조건입니다.

제품이나 서비스를 저희가 만들어 드릴 수 없습니다. 아마 저희가 해드릴 수 있는 부분은 분명히 한계가 있을 겁니다.
하지만 좋은 전략과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면 조금 더 효과적으로 성공할 수 있는 좋은 전술을 제시해 드릴 수 있습니다.

구분선(점선)
1955*auto px / .jpg 권장

샤워실에서 갑자기 물을 틀면 너무 찬 물이 나오는데 이를 못 참고 더운 물 쪽으로 수도꼭지를 돌려버렸다가 뜨거운 물이 나오면 놀라서 찬물로 돌려버리는 바보를 일컫는 말입니다. '샤워실의 바보'는 시카고대학 교수이자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인 밀튼 프리드먼(1912-2006)이 정부의 시장경제개입에 반대하기 위해 사용한 비유입니다. 그는 이 비유로 정부의 섣부른 경제정책을 비판했지요.

마케팅에 대한 방향을 결정할 때에도 이러한 경우가 있습니다. "블로그 홍보를 해 보았는데, 효과가 없어서 안해요."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었는데, 효과가 없어서 안해요."​​​​​​​

때로 빠른 시간 내 효과를 가늠해볼 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같은 광고를 집행하더라도 가장 효과적인 집행방법을 찾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

경험이 많다면 조금 더 빨리 찾을 수 있겠지요. 시간을 두고 끊임 없는 측정과 시도를 통해 더 나은 결과를 만들어가는 과정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구분선(점선)
1955*auto px / .jpg 권장

광고를 문의하실 때 꼭 묻는 질문이 있습니다. “문의하신 광고를 하시려는 목적이 무엇인가요?” 그러면 대부분의 분들께서 "매출과 브랜드 인지도 상승"라고 자신 있게 말씀하십니다. 네, 맞습니다. 누구든지 그것을 희망합니다. 하지만 그것은 최종 목표입니다.

맛있는 밥을 먹기 위해서는 좋은 재료를 준비하고, 그것을 씻어서 손질하고, 양념을 준비하고, 적절하게 불 조절을 하고 밥 먹기에 좋은 환경을 준비하는 여러 단계가 필요합니다. 손님을 대접해야 한다면 몇 명이 먹을 양을 준비해야 할지, 그 분들의 취향도 고려해야 합니다. 누군가는 매운 것을 좋아하지만, 누군가는 싫어하고 혹은 못 먹는 음식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손님의 취향을 알기 위해선 물어보아야 합니다. 좋은 재료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마트에 가야 합니다. 좋은 레시피로 조리하기 위해 인터넷을 검색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손님 취향에 따라 고춧가루를 포기해야 할 수도 있겠네요.​​​​​​​

핵심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선 이렇게 다양한 단계가 필요합니다.


마케팅도 때로는 좋은 콘텐츠를 준비해야 하고, 때로는 적절한 매체선정을 하고, 홈페이지나 결제시스템을 먼저 개선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효과적인 매체선정 및 진행방법이 필요합니다.

구분선(점선)
1955*auto px / .jpg 권장

지금 당신이 준비해야 할 것은 무엇인가요?

그리고 어떻게 해야 '잘' 할 수 있을까요?

많은 분들의 신뢰가 우리를 성장시켰습니다.
​​​​​​​

그리고 만약 당신이 믿을 수 있는 비즈니스 마케팅 파트너가 필요하다면, 편안한 마음으로 '똑똑' 노크해주세요.